Search This Blog

Wednesday, September 21, 2011

왜 내부자들은 주식 매수를 멈추었는가?

월 스트리트의 조짐이 좋지 않지만, 누구도 알아채지 못하고 있다.

CEO들, 이사회 멤버들, 사장단들, 내부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주식 시장에서 사라졌다.

불과 몇주전만 하더라도, 그들은 두손으로 그들 회사의 주식을 쓸어 담았다.

불과 하루 사이에, 그들은 사라졌다.

주식 시장 연구 기관 TrimTabs의 CEO, Charlse Bideman은 그들의 data를 추적한 결과 그들은 매수를 멈추었다고 말했다.

내부자들의 주식 매수는 지난달 market이 안좋은 상황에서 하루 1억 달라를 상회하였으나 지금은 하루에 1,300만 달라로 주져 앉았다.

반면에 내부자의 매도 대 매수 비율은 솟구쳤다. 오늘 내부자들은 1달라의 주식을 사는 동안 7달라의 주식을 내다 팔았다. 이 비율은 매우 걱정할만한 것이다. 6주전 매수와 매도의 비율은 거의 동일하였다.

이 소식은 투자자들을 멈추게 해야하는 소식이다.

내부자들이 그들의 돈을 가지고 무엇을 하는가는 주식 시장의 가장 좋은 척도 중 하나이다.

마침내, 누가 CEO보다 그들의 구매을 잘 알겠는가? 누가 그들의 산업을 더 잘 알겠는가?

당신은 내부자들이 전형적으로 시장이 저평가 되어 있을때 매수를 많이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1987, 1998, 그리고 2008-2009의 금융위기때에도 그래왔다.

(물론 그들은 주식 시장이 최고점에 이르렀을 때 매도로써 그들은 현찰을 챙겼다.)

Ref. http://www.marketwatch.com/story/why-the-insiders-have-quit-buying-stocks-2011-09-21?pagenumber=1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