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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6, 2010

Path tracing

Path tracing은 computer graphics rendering technique의 하나로 가능한한 정확하게 빛의 물리적 행동을 simulation하는 방법이다. 이것은 전통적인 ray tracing으로 부터 가상의 camera로 부터 objects를 통과하거나 반사되는 ray를 tracing하는 것으로 일반화된 것이다. Path tracing이 제공하는 image quality는 보통 전통적인 rendering 방식보다 월등하며 이것은 엄청난 계산량을 요구한다.

Path tracing은 물리적으로 가장 정확하며 가장 느린 널리 사용되는 rendering 방식이다. 이것은 많은 효과를 simulation하는데 이러한 효과들은 ray tracing 또는 scanline rendering과 같은 다른 방법에 더해진다. 이러한 효과들로는 soft shadows, depth of field, motion blur, caustics, ambient occlusion, 그리고 indirect lighting이 있다. 이러한 효과를 포함하는 renderer의 구현은 상대적으로 간단하다.

이것은 정확성과 unbiased nature 덕분에 path tracing은 다른 rendering algorithm의 quality를 test하는데 사용되는 reference image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Path tracing을 통해 high quality image를 얻기 위해, 매우 많은 ray들이 trace될 필요가 있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image에 잡음 형태가 나타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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