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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7, 2009

Procedural modeling

Procedural modeling은 3D model들과 texture들을 어떤 rule 들의 집합으로 부터 생성하기 위한 computer graphics의 techniques을 이야기하는 용어이다. L-Systems, fractals, 그리고 generative modeling 등이 scene들을 생성하기 위해 algorithm들을 적용하기 때문에 procedural modeling techniques라 할 수 있다. 사용되는 rule들은 algorithm 내에 embedded되거나, parameters 들에 의해서 설정될 수 있으며, 이러한 rule들은 evaluation engine과는 분리되어 있다. 결과물은 procedural content라 불리우며, computer games이나 film등에 사용되며 internet에 올려지거나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다. Procedural model들은 종종 database를 증폭하는 효과를 나타내며, 이것은 large scene이 적은 수의 rule을 가지고 생성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만약 채용된 algorithm이 매번 동일한 결과물을 생성한다면, 결과물은 저장될 필요가 없다. 종종, 이러한 효과를 얻기위한 동일한 random seed를 가지고 algorithm을 시작하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모든 modeling technique들이 어느 순가 data를 관리하고 저장하기 위해 algorithm들을 요구함에도 불구하고, procedural modeling은 user input을 통해 model을 수정하기 보다, 어떠한 rule set으로부터 model을 생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통적인 3D modeler들을 이용한 3D model 생성이 번거롭거나, 더 특별화된 tool들이 요구되는 경우 procedural modeling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plants, architecture, 또는 landscape의 경우 procedural modeling이 대안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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