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Wednesday, June 24, 2009

캘빈 클라인의 선정적인 광고

Calvin Klein Inc.는 1968년 Calvin Klein이 설립한 미국의 fashion brand입니다. Calvin Klein은 Ralph Lauren과 더불어 미국의 대표적인 유태인 출신 fashion designer로, 1980년대 초반까지 Calvin Klein Inc.과 함께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나, 이후 매출 감소 등 우여 곡절 끝에 2002년 자신의 회사를 PVH에 팔고 은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마 Calvin Klein은 지금까지 미국의 대표적인 fashion brand 중 하나로 청바지, 내의, 스포츠 의류, 향수, 가방, 안경테에 이르기 까지 많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alvin Klein은 또한 하나의 fashion brand로써 유명한 것과 함께, 그들의 광고에 성적인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최근 뉴욕의 한 건물에 걸린 외벽 광고가 다시 도마위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외설 시비에 휘말린 캘빈 클라인이 뉴욕의 한 건물 외벽에 내건 광고

최근 뉴욕의 한 건물 외벽에 내건 캘빈 클라인 광고는 십대들의 난교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이 광고가 소프트 코어 포르노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사실 캘빈 클라인 광고는 지금까지 선정적인 광고로 악명 높았으며, 이것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지금까지 성공적이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캘빈 클라인 대변인은 이 광고에 대해 "우리가 목표로 하는 대상을 대변하는 아주 섹시한 켐페인을 만들기 위한 의도"라고 얘기하였습니다.

브룩 쉴즈 캘빈 클라인 1981년 광고

이러한 캘빈 클라인의 광고는 1980년대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981년, 캘빈 클라인은 15세의 브룩 쉴즈로 하여금 '캘빈과 그녀 사이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광고 카피를 만들었습니다. 결국 브룩 쉴즈는 속옷을 안입었다는 의미를 전달한 것입니다. 15년 후, 15세 전후의 광고 모델 시리즈는 1960년대의 포르노를 흉내내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소년의 얼굴에 초점을 맞추며, 화면에 없는 남성의 목소리가 얘기합니다. "너 진짜 잘생겼다. 몇살이니? 너 강해? 니가 니 셔츠를 찢어 버릴 수 있을 만큼 강해? 와우, 몸 진짜 좋은데? 너 운동하니?" 다른 광고에서 소녀가 옷을 벗고 있는데 다른 사람이 이쁘다고 칭찬하는 광고도 있습니다.

캘빈 클라인 어린이 속옷 광고

1999년, 캘빈 클라인은 어린이들을 위한 속옷 브랜드를 런칭합니다. 이 광고에서 어린이들은 캘빈 클라인 속옷만 입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뉴욕 포스트를 비롯한 여러 유명 잡지와 타임 스퀘어의 빌보드에 실렸습니다. 하지만 대중의 반대로 24시간 후 내려졌습니다. 캘빈 클라인의 대변인은 이 광고들은 단지 일반 가족의 스냅샷에서 찾을 수 있는 자연스러움이라고 주장하였지만 일반 대중은 이 광고가 성적인 이미지 때문에 포르노에 가깝다는 주장과 함께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캘빈 클라인의 광고는 단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위해 선정적인 것을까요? 그렇지 않다면 자신들의 독특한 표현 방식일까요? 어떤 관점에서는 하나의 예술로도 인정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